효당하우징 집짓기

효당하우징과 함께하면 행복한 건축이 됩니다.

완공현장2

[스틸하우스] 정릉 도심속에 정원이 넓은 단독주택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7424
첨부파일 : 20개

도심에 빌라나 상가를 지어서  임대를 하지 왜 땅이 아깝게 단독주택을 짓냐고 주변에서 수근 그립니다.

현장 주변은 전부 상가와 빌라가 즐비한 곳인데,  넓은 정원과 텃밭이 있는 집을 보니 부러운가 봅니다


기초공사는 한겨울에 시작했습니다.
콘크리트가 얼까봐 엄청 걱정하면서 진행했습니다. 물론 보온 덮게와 비닐로 덮고  열풍기로 계속 온도를 유지해 주었습니다.







골조공사가 진행중입니다.
영화의  추위속에  골조제작을  마친 최팀장이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스틸하우스 골조공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골조공사는 제작과 설치 3일이면 가능합니다




스틸하우스 골조에 합판을 붙이고  그속에 단열재를 넣는 과정입니다 .
외벽에 osb합판을 모두 붙였습니다. 날씨가 추워도 스틸하우스는  공사일정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지붕에도  합판을 붙이기 시작 헸습니다.




지붕에 방수 쉬트를 덮고 나니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눈이 와도 최팀장님 외부에 단열재 부착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눈으로 인해 지붕에는 올라 가지 못하고 외벽에 단열재 부착 작업을 하고 오늘은 공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눈이 녹아서 오늘은 지붕에 아스팔트 슁글을 쒸우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외장공사가 마무리  되어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작업등을 켜고 늦게 까지 공사를 합니다.




날이 어두어 외장공사가 완전 마무리 되지 않고 오늘 작업은 여기서 끝났습니다.




외장공사가 끝나고 오늘은 설비팀이 와서  정화조 연결을 위하여 땅을 파고 있습니다.



정화조 배관을 연결하기 위하여 기존 서울시 오수관로에 천공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집주인은 아주 유명하신 분입니다. 우리가 초등하교 다닐때 한번씩은 꼭 사용한 색종이를 만드시는 분입니다.
종이나라를 창업하신 분이고 지금도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사는 집은 소박하게 꾸미셨습니다.







한겨울에 옮겨 심은 감나무가 봄에 입을 피우지 않아서 죽은줄 알얐는데, 한 여름에 입을 피우네요.
마당에 잔디를 심고, 화단에 철죽, 사철, 소나무, 모과 나무등을 심었습니다.







대문에서 부터 보도 블럭을 깔고 있습니다.  조경공사를 끝으로 공사가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마당에는 상추와 파 등 야채를 심어서  주변분들이 아주 많이 부러워 하시네요.